본문 바로가기

IT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앱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에 유용한 동영상들이 많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교육 수준이 낮은 아프리카에 있는 학생이 유튜브를 통해서 공부한다고 할 만큼 유튜브에는 유용한 동영상들이 많습니다. 투포환 선수도 투포환을 유튜브를 통해서 공부했다고 하는 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두고두고 보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중에 간단하게 유튜브 사이트 앞에 ss를 붙이는 방법을 통하여 다운로드 받는 방법도 있었습니다. 이 방법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따로 다운받을 필요 없이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는 했는데요.

 

이 방법은 매우 보안이 취약한 방법으로 이 방법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해서 바이러스에 걸린 분들도 많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에 알아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은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안전하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검색창에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검색하여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 이 중에서 1그램 플레이어를 이용해야 합니다. 1그램 플레이어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1그램 플레이어 설치

1그램 플레이어는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무료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1그램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 그런지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에서도 상위에 랭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에서 1그램 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에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하는 중에 따로 주의 사항은 없으니 그냥 1그램 플레이어 그대로 설치 진행하시면 됩니다.

1그램 플레이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1그램 플레이어를 설치하신 다음에 실행해봅니다. 1그램 플레이어를 실행해보면 위에 그림처럼 실행 화면이 뜰텐데요. 좌측 하단에 있는 재생목록창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새롭게 열린 창에서 왼쪽에 위치한 네트워크 - Youtube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유튜브 메뉴를 선택한 후, 원하는 영상을 검색을 통해서 찾습니다.

 

다운받기를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하면 유튜브 섬네일을 확인할 수 있을텐데요.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선택하여 동영상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한 아이콘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아이콘, 다른 아이콘은 mp3 추출 아이콘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이렇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다는 경고 문구와 함께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품질과 저장할 이름을 설정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품질이 높을수록 좋은 동영상 화질이고, 용량이 더 커지게 됩니다.

 

물론 용량이 커지기 때문에 화질이 좋을수록 다운로드 시간도 늘어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은 자신이 파일을 저장할 이름을 입력하여 다운로드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좋아요)버튼 클릭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2020/04/07 - [분류 전체보기] - 나 혼자만 레벨업 무료 보기

2020/04/08 - [분류 전체보기] - 청년 창업 지원금 제도 안내

2020/03/30 - [분류 전체보기] -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2020/03/25 - [분류 전체보기] - 주식 매매 수수료 증권사 별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