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df파일 jpg로 변환 방법

#pdf파일 그림파일로 변환 #smallpdf #pdf파일 편집 #알 pdf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pdf jpg로 변환 프로그램 #pdf to jpg #pdf파일 jpg파일로 변환 #jpg파일 pdf로 변환 #jpg를 pdf로 변환

 

pdf파일은 기본적으로 adobe에서 사용하는 파일 형식으로 회사에서나 공공기관에서 많이 사용하고는 합니다. 스캔하기도 편리해서 스캔해도 pdf파일로 저장되는 경우도 많구요. 그렇기 때문에 pdf파일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 pdf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pdf파일 jpg로 변환하는 방법만 알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2가지 pdf파일 jpg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볼테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pdf파일 jpg로 변환 방법

pdf파일 jpg로 변환 방법

첫 번째 밥업은 사이트에 접속해서 pdf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가 따로 있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용하시면 따로 변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빠르게 pdf파일 jpg로 변환하는 게 가능합니다. 급할 때 사용하시면 좋은 방법입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용량이 큰 파일의 경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기도 하고, 변환 실패가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먼저 pdf파일 jpg로 변환하는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고, 변환하려는 pdf파일의 jpg로 변환하는 게 실패하는 때에 2번째 방법을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pdf파일 jpg로 변환 가능한 사이트

pdf파일 jpg로 변환하기에 편리한 사이트인 allinpdf입니다. 구글에 allinpdf를 검색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완전 무료이고 본래 한글로 만들어진 사이트는 아니지만 한글을 지원합니다. allinpdf로 접속했는데, 영어나 다른 언어로 되어 있다면 우측 상단에 언어 설정이 가능하니 우측 상단에 있는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설정하도록 합시다.

pdf jpg 변환

한국어로 설정하셨다면, allinpdf의 여러 기능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거예요. 여러 기능들 중에서 가운데에 있는 pdf파일 jpg로 변환 메뉴를 클릭합니다. 

 

pdf파일 업로드

pdf파일 jpg로 변환 메뉴를 선택하셨다면 위의 그림과 같이 파일을 드롭하라고 나옵니다. 해당 위치에 jpg파일로 변환할 pdf파일을 끌어놓도록 합니다. 끌어놓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pdf파일을 jpg파일로 변환시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혹시라도 변환 중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그 다음 방법인 2번째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음 방법으로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알PDF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하면 용량이 큰 PDF파일도 오류없이 JPG로 변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알PDF 프로그램으로 PDF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PDF로 PDF파일 JPG로 변환

가장 먼저,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 포털에서 알PDF를 검색합니다. 무료로 알PDF 설치가 가능하니 알툴즈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알툴즈 공식홈페이지에서 알PDF를 찾으셨다면, 알PDF 설치하기를 눌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알PDF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마치셨다면, 알PDF를 실행합니다. 알PDF를 설치하시다보면, 쓸데없는 제휴프로그램을 여러개 설치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제휴 프로그램 설치하면 나중에 불편하기만 하니 제휴프로그램 설치 해제한 후 알PDF만 설치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알PDF, PDF파일 JPG로 변환

알PDF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알PDF 설치를 마치셨다면, 알PDF파일을 실행합니다. 알PDF파일을 실행하면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뜰텐데요.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에서 PDF변환을 선택합니다.

알PDF, PDF파일 JPG로 변환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한글(*.HWPX)를 JPG로 변경합니다. 이후 파일 추가를 눌러 변환할 PDF파일을 선택하여 불러옵니다. 불러온 후, 변환을 클릭하면 PDF파일 JPG로 변환이 완료됩니다. 알 PDF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PDF파일을 JPG로 변환하면, 용량이 커도 오류가 생기지 않고,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PDF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사이트보다 확실한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파일 JPG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알PDF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JPG나 다른 확장자로 변경하는 것 이외에도, PDF 생성, PDF 문구 편집, PDF 파일 병합 등 여러 PDF파일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말고도 알PDF를 이용하면 PDF편집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추천글

2020/03/31 - [분류 전체보기] - 한글2010 무료 설치

2020/03/31 - [분류 전체보기] - Avast 삭제 방법

2020/03/30 - [분류 전체보기] -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2020/03/27 - [분류 전체보기] - 주식시세조회 방법

2020/03/25 - [분류 전체보기] - 주식 매매 수수료 증권사 별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