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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세금계산서 취소방법 알아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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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는 발급하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잘못 발급했거나 갑자기 계약건이 취소되는 경우에는 이미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취소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자세금곗산서를 수정발급하는 방법으로 취소하는 방법이 있ㅆ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정 발급하는 방법으로 세금계산서 취소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취소방법 알아봐요

세금계산서 취소방법

먼저, 전자세금계산서를 취소하기위해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을 한 다음에 조회/발급 란을 클릭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로그인할 때는 전자세금융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조회/발급을 누르셨다면, 발급 - 수정발급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을 누르셨다면 수정사유 선택란에서 계약의 해제를 클릭합니다. 취소 사유에는 여러 사유가 있으니 계약의 해제 이외에 자신에게 적합한 수정 발급 사유가 있으시다면 해당 사유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조회하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취소 사유를 선택하셨다면 그 다음으로는 취소할 전자세금계산서를 찾으셔야 합니다. 승인번호를 아시는 경우에는 바로 세금계산서 승인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고, 혹시라도 모르시면 세금계산서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승인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기간을 설정하여 세금계산서를 조회해서 그 중에 취소하려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찾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다른 세금계산서를 취소하면 큰 일 날 수 있으니 재차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취소방법

취소할 전자세금계산서를 찾으셨다면 해당 세금계산서가 맞는지 확인하신 후, 이 금액을 영수함에 체크하여 발급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세금계산서를 청구하는게 아닌 영수 목적으로만 하기 때문에 해당 전자세금계산서는 취소된 것으로 처리되는 것입니다. 

 

영수함으로 누른 후, 다시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수정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를 누르신 후에 수정전자세금계산서 확인 버튼만 누르시면 전자세금계산서 취소방법은 끝납니다. 이렇게 하면 수정 발급을 통하여 해당 세금계산서는 취소되는 것으로 이후에도 혹시라도 세금계산서를 잘못 입력하였거나 해당 계약건이 취소가 되는 경우에는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세금계산서 취소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혹시라도 계약건이 취소되는 경우에는 해당 방법을 유용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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