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당근마켓 중고나라

오늘은 당근마켓 중고나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은 최근에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동네에서 중고물품을 거래한다는 점에서 새롭고, 사기 위험성도 낮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당근마켓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모두 당근마켓으로 검색하여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데요. 당근마켓 pc버전이용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당근마켓 중고나라 이용방법

먼저 핸드폰 어플리케이션 당근마켓 이용방법은

1.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당근마켓' 검색

2. 당근마켓 설치 및 로그인

3. 내 동네 설정(내 동네는 2개까지 가능합니다)

4. 구매하고자 하는 글을 찾으면 채팅 및 가격 협의 후 장소 협의

5. 거래 후 후기 작성

거래 후 후기작성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다음 거래 시 상대방이 온도를 보고 매너가 좋은 유저인지, 혹은 매너가 좋지 않은 유저인지 구별할 수 있어요. 만족하는 거래를 했다면 상대방의 거래 후기에 좋은 후기를 남겨주면 상대에게 좋습니다.

중고나라의 이용방법은 네이버 카페에서 '중고나라'를 검색하여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중고나라에 접속해서 여러 글을 보고 구매하려는 글이 있으면 택배 혹은 직거래 유무를 상대방과 문자로 정하면 됩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이용시 유의사항

원래 중고거래를 하는 플랫폼은 중고나라가 있었지만 당근마켓이 뜨는 이유는 직거래로 인해 사기 위험성이 낮다는 점입니다. 보통 중고나라나 번개장터 등 중고거래 플랫폼은 직거래보다는 택배거래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내 주변 이웃과 거래하지 않기 때문에 먼 거리라도 택배거래를 하면 3천원정도만 내면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지만 이 택배거래는 바로 물품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사기 위험성이 있습니다.

사기를 당하면 보통 아예 물건을 보내지 않는 사람과 물건을 보낸다며 시간을 끄는 사람이 있습니다. 둘 모두 사기를 치는 것이지만 첫 번째 사례의 경우 경찰서에 신고를 하더라도 돈을 돌려받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두 번째의 경우 시간을 끌면서 물건이나 돈을 보내주지 않는 경우인데 이 경우도 사기이지만 경찰서에 신고한다고 하면 곧 돈을 보내는 사람들입니다. 모두 사기를 치는 것이기에 그 동안 중고나라나 번개장터를 사용하기를 꺼리는 이유입니다.

당근마켓 특성

당근마켓의 특성상 바로 동네에서 직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사기 위험성이 극히 낮아집니다. 당근마켓으로 사기당했다는 사람들은 거의 없는데요. 이 점이 당근마켓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유일 것입니다.

당근마켓은 앞으로 동네 설정을 더 세부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래도 동네 설정이 더 작은 범위로 설정된다면 거래할 수 있는 물품이 줄어들기 때문에 더 세부화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라도 당근마켓을 이용하면서 다른 지역의 물건들은 조회할 수 없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은 당근마켓 pc버전을 이용하면 다른 지역도 함께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을 이용하면 다른 지역도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당근마켓 pc버전은 실제로 어플 버전을 당근마켓에서 이용하는 방법과 당근마켓 웹페이지에서 다른 지역의 물건들을 조회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번째 당근마켓 pc버전은 웹페이지는 컴퓨터로 당근마켓 검색 후 당근마켓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추천글

당근마켓pc버전 다운로드

2021년 무료운세

2021년 무료 토정비결

오삼광빌라 재방송

펜트하우스 드라마 재방송

음악 다운로드 무료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