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당근마켓 거래방법

오늘은 당근마켓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은 중고나라처럼 중고거래를 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우리동네 이웃과 거래한다는 점에서 다른 번개장터, 중고나라와는 다른 성질을 띄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당근마켓은 어플리케이션 용으로 나와서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당근마켓 거래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당근마켓 거래방법 1. 어플리케이션 설치

당근마켓은 원래 스마트폰으로 이용하도록 어플리케이션만 나왔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도 있긴 하지만 출시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했는데요. 당근마켓 pc버전이 궁금한 분들은 이 글 아래 추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첫 번째는 바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당근마켓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당근마켓"을 검색하여 나오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됩니다.

당근마켓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셨으면 열기를 눌러 당근마켓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2. 회원가입

당근마켓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실행하면 제일 처음 나오는 화면은 로그인할 것인지 혹은 로그인 없이 구경만 할 것인지 나옵니다. 여기에서 로그인하기를 눌러 아이디가 없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은 본인의 핸드폰 번호로 인증하여 인증문자를 확인하면 되는데요. 따로 아이디를 설정할 필요 없이 핸드폰 번호 하나 당 당근마켓 아이디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눌러 당근마켓 본인인증을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관심 물건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평소에 관련 취미나 중고거래하고 싶은 물건 품목들을 선택해서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관심 물건 품목이 가장 상단에 뜨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을 통해 가끔가다 괜찮은 중고물품이 올라오는 경우도 있어 관심물건 품목을 잘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3. 내 동네 설정

당근마켓 거래방법 세번째로는 내 동네 설정입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당근마켓은 우리 동네 근처에 있는 이웃들과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당근마켓 pc버전으로 이용하시면 다른 동네 물건도 볼 수 있지만 채팅이 안되요.

그렇기 때문에 당근마켓으로 거래하시려면 내 동네 인증을 해서 동네 근처에 있는 사람들과만 채팅을 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을 하면 내 동네 설정하고 시작하기를 눌러 내 동네 설정을 하면 되는데요.

당근마켓 동네 설정은 최대 2개까지 가능해요. 최초에 설정한 첫 번째 동네와 추가로 설정할 2번째 동네인데요. 2번째 동네도 마찬가지로 gps로 위치정보를 통해 동네 인증을 하기 때문에 동네 설정을 하려면 그 동네로 가야합니다.

gps가 아닌 내 동네 찾기에서 원하는 동네로 설정할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실제로 그 동네에 가서 인증을 해야만 상대방과 채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른 동네로 내 동네 설정하고 싶은 분들은 직접 그 동네로 가셔야 합니다.

당근마켓 이용방법 4. 채팅 및 협의

당근마켓 거래방법 마지막으로 채팅 및 협의입니다. 당근마켓은 특이하게 매너온도라는 점수가 있어요. 상대방과 거래한 후 상대방이 나를 평가할 수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나도 상대방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매너온도가 높은 분들은 그만큼 상대방이 좋게 평가한 분들이 많다는 것이고 매너온도가 높은 분들은 상태사기를 당할 우려가 더 적습니다. 그래서 매너온도를 세심히 관리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만약 거래하고 싶은 물건이 생겼다면 상대방과 [채팅으로 거래하기]를 눌러 채팅으로 거래날짜, 시간, 장소등을 협의하여 거래하시면 됩니다. 보통 구매자가 판매자 근처에 가서 거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5. 중고거래 사기

당근마켓은 대부분 직거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중고거래 사기가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직거래로 거래하다보면 직접 중고물품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상태가 얘기했던 것과 다른 상황이 잘 없기 때문이죠.

그러나 당근마켓으로 채팅하고 있는데 거리가 멀어 택배거래를 하자거나 먼저 만나기도 전에 선입금을 해달라고 한다면 중고거래 사기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당근마켓의 큰 장점이 직거래입니다.

보통 중고거래 사기는 택배 거래를 한다고 하고 입금을 하면 잠적을 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신고를 해도 잡기도 어렵고 심한 경우에는 돈을 받기가 어려운 상황이 나타납니다.

당근마켓에서 중고거래를 할 떄는 꼭 직접 만나서 물건을 확인하고 돈을 건네주는 것이 좋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매너온도가 높은 분들한테서만 구매하셔야 합니다. 당근마켓 아이디는 휴대폰번호로 인증하는 것이라 해킹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사람이 이전에도 거래를 잘 해왔고 매너온도가 높다면 믿을만 합니다. 만약 거래 내역도 없고 매너온도도 높지 않은데, 택배거래를 하자고 한다면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오늘은 당근마켓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당근마켓에 대해 궁금한 사항들이나 당근마켓 중고나라, 당근마켓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추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당근마켓 중고나라

오늘은 당근마켓 중고나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은 최근에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동네에서 중고물품을 거래한다는 점에서 새롭고, 사기 위

crowz0.tistory.com

 

 

당근마켓pc버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근마켓pc버전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당근마켓을 이용하여 중고거래를 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당근마켓을 편리하게 이용하고자 pc버전을 사용

crowz0.tistory.com